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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지도사

#엔터테인먼트지도사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엔터테인먼트지도사 엔터테인먼트, Entertainment Instructor Popular Cult

by 한국공연예술총연합회 2024. 2. 3.

#엔터테인먼트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엔터테인먼트지도사  
엔터테인먼트, Entertainment Instructor Popular Culture Arts, 연예기획사, 직업, 업무, 미래 전망,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엔터테인먼트지도사
엔터테인먼트 직업, 업무, 목적, 미래전망, 다양성,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엔터테인먼트지도사
엔터테인먼트는 음악, 영화, 드라마,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형태직업군의 관리와 활동에 따른 지도 역할과 업무.

https://youtu.be/GRYIdkBJoNE?si=L9ZUN9Ba5_64cBCA


연예기획사 직업 예 10가지.

기획자: 연예인과 관련된 이벤트, 프로모션, 홍보 등을 기획하고 조직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매니저: 연예인의 스케줄 관리, 상품 계약, 출연 제안 등을 담당하며, 연예인의 일상적인 케어를 도와줍니다.
캐스팅 디렉터: 연예인을 발굴하고 섭외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홍보 담당자: 연예인의 이미지 관리, 언론과의 관계 조율, 이벤트 홍보 등을 담당합니다.
마케팅 전략가: 연예인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상품이나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스타일리스트: 연예인의 의상,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 등 외모 관리를 담당합니다.
작사가/작곡가: 연예인을 위한 음악 작사나 작곡을 담당합니다.
연습생 트레이너: 연예인이 되기 위한 연습생들의 보컬, 댄스, 연기 등을 지도하고 훈련합니다.
영상 제작자: 연예인의 음반, 뮤직비디오, 광고 등을 위한 영상 제작을 담당합니다.
법무 담당자: 계약 관리, 분쟁 조정, 지적 재산권 보호 등 법률 관련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는 연예기획사에서의 일부 직업들을 예로 든 것이며, 실제로는 더 다양한 직업들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각 직업은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목적에 따라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엔터테인먼트지도사 : 문화체육관광부 2015-005760
직업 예 : 엔터테인먼트 직업

가수
배우
작곡가
영화 감독
작가
댄서
프로듀서
연극 배우
디자이너
스포츠 해설가
MC
아나운서
희극인
방송연예
모델
방송인
연예 기자
애니메이터
코미디언
스타일리스트
음악 프로듀서
사진작가
조명 감독
스포츠 선수
스크립트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뮤지컬 배우
소리 기술자
무용가
동영상 편집자
요리사
게임 개발자
스포츠 코치
스타일 디렉터
피아니스트
라디오 DJ
사회자
촬영 감독
대중 광고 모델
CG 아티스트
퍼스널 트레이너
테마파크 직원
음향 기술자
레코딩 엔지니어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댄스 강사
영화 프로덕션 디자이너
뮤지컬 감독
대본 작가
음악 감독
사운드 디자이너
비디오 제작자
체조 감독
패션 디자이너
이 외에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등이 있고 이외에 많은 직업이 있다.

엔터테인먼트지도사 : 문화체육관광부 2015-005760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 전망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다양한 기술의 발전과 시장의 변화로 인해 새로운 기회와 도전이 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몇 가지 주요 전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지털 콘텐츠의 성장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디지털 콘텐츠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음악, 영화, 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콘텐츠의 수요가 증가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새로운 창작과 제작 방식이 발전할 것입니다.

2.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더욱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상 현실 게임, AR을 활한 콘서트나 이벤트 등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트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인터넷의 보급과 다양한 플랫폼의 등장으로 콘텐츠의 국제적인 유통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의 드라마, 음악, 영화 등이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 시장 진출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을 더욱 촉진할 것입니다.

4. 인공지능과 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예측 분석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인공지능과 데이터의 활용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위의 전망은 현재의 동향과 예측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실제로는 예상치 못한 변화와 도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적인 혁신 통해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엔터테인먼트지도사 : 문화체육관광부 2015-005760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다음과 같은 사업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큰 수요: 사람들은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즐거움과 휴식을 찾으며, 이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수익원: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공연, 음악,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는 국경을 넘어 세계적으로 수요가 있는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팬 커뮤니티 구축: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해 팬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사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혁신: 엔터테인먼트는 혁신과 창조성을 요구하는 분야로,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도입하여 사업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요약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일반적인 사업성을 간단히 설명한 것입니다.
엔터테인먼트지도사 자격증 문의는 아래와 같다.

한국공연예술총연합회
http://kpaa.pe.kr


한국재즈힙합탭뮤지컬협회 (한국재즈댄스협회)
https://kjda.modoo.at/

02-882-7883